MENU
CISO News HOME > CISO News > 최신뉴스

최신뉴스


제8기 ‘차세대 보안리더(BoB)’ 192명 수료! BEST 10의 주인공은 누구? 2020.03.31  

최종 수료생과 함께 최우수 인재 10명(Best 10) 및 최우수 프로젝트 팀(그랑프리) 발표
코로나19 사태로 BoB 8기 인증식 취소...유준상 KITRI 원장, 축하영상으로 대체


[보안뉴스 권 준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 이하 KITRI)은 제8기 차세대 보안리더(Best of the Best, 이하 BoB) 양성 프로그램 수료생 192명과 함께 최우수 인재 10명, 최우수 프로젝트 팀을 선정해 30일 발표했다.

BoB 양성 프로그램은 분야별 보안전문가로 구성된 멘토 중심으로 도제식 교육과 프로젝트 수행 등을 통해 정보보호 분야를 선도할 청년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매년 인증식을 개최하고, 모든 최종 수료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면서 그간의 노고를 격려해 왔는데,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제8기 BoB 인증식이 취소되면서 수료생 명단과 최우수 인재 10명, 그리고 최우수 프로젝트 팀(그랑프리)이 BoB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됐다.

▲유준상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원장의 축하영상[이미지=BoB 홈페이지 캡처]


KITRI 유준상 원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제8기 BoB 인증식이 취소돼 영상으로 축하인사를 드리게 됐다”며, “지난 9개월간의 힘든 과정을 견뎌내고 결실을 맺은 수료생들 모두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BoB는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가 주목하는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으로, 수료생들 모두는 우리나라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력으로 국가경쟁력을 견인해 나갈 훌륭한 리더들”이라고 격려했다.

지난 9개월간의 교육에서 최고 성적을 거둔 최우수 인재 10명에게는 과기정통부 장관 명의의 ‘BEST 10 인증서’가 수여됐다. 192명의 최종 수료생 가운데 가장 두각을 나타낸 10명의 최우수 인재는 아래와 같다.

▲최우수 인재 BEST 10명 명단[자료=KITRI]


이와 함께 최우수 프로젝트에 빛나는 그랑프리 팀으로 ‘멀티클라우드의 보안 점검 툴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한 ‘unicloudus’ 팀을 선정했다. 이 팀에게는 프로젝트 고도화 및 사업화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그랑프리팀 ‘unicloudus’ 현황[자료=KITRI]


한편, 192명의 제8기 BoB 수료생들은 오는 7월 열릴 예정인 제9기 BoB 발대식에 모두 초청될 것으로 알려졌다.
[권 준 기자(editor@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CISOKOREA.ORG.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처리방침